도솔주조
img
edf40wrjww2tb_NSnews:contents

기자 : 안녕하세요

도솔주조 : 안녕하세요

 

기자 : 도솔주조 만들게 된 계기를 말씀해 주세요

도솔주조 : 27~8년 전에 아버님께서 주조장 2곳을 봤다가 한 곳을 하게 됬습니다.

실제 도솔주조는 만들어 진지 얼마 안됐습니다.

 

기자 : 도솔주조의 의미는 무엇입니까?

도솔주조 : 도솔주조는 현재 젊은이들이 접할 수 있는 우리주조 두리주조을 쓰려 했었습니다.

고창의 건강안내문을 보다보니 고창대표산의 이름이 도솔이고 지역적인 이름이라 도솔주조라 했습니다.

 

기자 : 심볼이 특이한테 의미가 무엇인가요?

도솔주조 : 첫번재는 위에서 물이 떨어지는 형태

반대로 보면 물이 떨어져서 모여서 다시 떨어짐

중간에 태극모양을 해서 전통적인 의미를 두고 있습니다.

 

우리 전통술이 줄 수 있는 친숙함을 표현했습니다.

 

새 머리 부분과 꼬리, 다리 부분 안쪽으로는 감싸 안는 모습 반대쪽 부리부분은 하늘을 비상하기 위한 형상 시각 땅 전통적인 개념으로 계승하고자 하는 개념입니다.

 

기자 : 막걸리 패트병이 다른곳과 다른데 디자인 계기?

도솔주조 : 막걸리가 친숙하게 다가와서 곁에 있는데 막걸리가 저급하게 표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주는 대중적인 인기 병으로 생산되고 있지만, 막걸리는 누구나 마실 수 있는 술인데 불구하고 너무 용기부분이 개발이 안 되있고, 낙후 되 있습니다.

흰색병은 흔하지만 검정색병은 전남주조쪽에서 만드실려고 쓰신 제품 중에 하나를 가져와서 사용했습니다. 막걸리의 마케팅적인 부분을 봤을 때를 생각하여 색깔적인 측면에서 다가감

 

기자 : 맛도 특별한거 같은데 쌀막걸리와 찰보리쌀 막걸리 차이점을 설명해주세요

도솔주조 : 기본적인 쌀막걸리는 어딜가나 마주칠수 있는 막걸리

누룩이라는 부분 입국 효모를 완성화 시켜서 만드는것입니다.

쌀막걸리는 깔끔한 목넘김이 부드러움 단맛에서 오는 부드러움이 있습니다.

다른 주조점과 다른점은 입국을 직접 생산합니다.

생산하는 업체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환경으로 가고 있습니다.

극한직업에도 소개되고 힘드니까 안하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두 번째 밑술과 누룩을 만들어서 입국을 만들고 덧술도 직접 만듭니다.

3대째 30년 역사 직접적으로 생산하고 있다는 것도 장점이고 앞으로 30년간 일정한맛을 유지 시킬수 있다는 장점입니다.

위가 편할 수 있고 뒷맛을 자극할 수 있는 그런 술로 전국에서 몇 개 안되는 술입니다.

 

 

기자 : 막걸리 드시는 분들에게 권한다면 어떤 것으로 권하시겠습니까?

도솔주조 : 20~40까지 어우러지는 여성분께도 권할 수 있는 막걸리입니다.

한잔 막거리 같은 경우는 대학생 또는 사회 장년층을 공략하기 위해 만들었습니다.

두 제품의 장점은 목넘김 편함 단맛의 여운이 있습니다.

찰보리쌀 장점 담백함과 뒷맛의 여운이 지속합니다.

 

기자 : 마지막으로 홍보부탁드립니다.

도솔주조 : 제작관계 부분이나 극한직업 통해서 2번 소개 막걸 리가 현재는 너무 친숙하게 다가갈 수 있는 술이지만 저급하게 평가되는 술이기도 합니다.

전통주를 만드는 사람들의 노력을 알아주시고 좋은 막걸리 많습니다.

지역적 특색과 풍수지리적인 고무를 가지고 생산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고

열정을 생각해주시고 한잔을 마시더라고 그분의 열정을 생각하며 마셔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발행일 : 2014.06.08
‘황룡사지 출토 신라 고식수막새 연구현황과 검토’ 학술세미나 개최
edf40wrjww2tb_NSnews:contentsfiogf49gjkf0d문화재청 국립경주문화재연구소는 ‘황룡사지 출토 신라 고식수막새 연구현황과 검토’라는 주제로 오는 25일 ..
착한양봉원 대표 정성권
edf40wrjww2tb_NSnews:contents벌꿀은 우리 인류가 자연에서 얻은 가장 소중한 영약식품이며, [동의보감]을 살펴보면 "벌꿀은 오장육보를 편하게 하고 기운을 돋우..
착한양봉원 대표 정성권
edf40wrjww2tb_NSnews:contents벌꿀은 우리 인류가 자연에서 얻은 가장 소중한 영약식품이며, [동의보감]을 살펴보면 "벌꿀은 오장육보를 편하게 하고 기운을 돋우..
고창농협
edf40wrjww2tb_NSnews:contents기자 : 안녕하세요.조합장 : 안녕하세요.   기자 : 조합장님의 간략한 삶을 말씀해 주세요조합장 : 삶이라는게...
고창부안축협
edf40wrjww2tb_NSnews:contents기자: 조합장님 안녕하세요?   축협 조합장: 네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기자: 조합장님 소개 좀..
청원가든
edf40wrjww2tb_NSnews:contents풍천은 강과 바다가 만나는 보통명사이다. 그러나 고창의 풍천은 선운사 앞에서 주진천이 합수하는 지점까지의 계곡을 말한다. 그렇기..
태흥갈비
edf40wrjww2tb_NSnews:contents고창의 명품 맛 집, 태흥갈비   태흥갈비(대표 김주옥)는 1989년도에 개업해, 지금까지 25년 간 운영하고 있는..
태흥한돈
edf40wrjww2tb_NSnews:contentsQ1. 양돈을 처음 시작할 때는 직접 사료도 주시고 그러셨나요?   - 양돈을 처음 할 때는 내가 비양돈인이라 양..
일천오백 년의 역사와 람사르 습지의 청정지역에서 생산되는 고창천일염
edf40wrjww2tb_NSnews:contents고창은 세계 5대 갯벌 중 하나로, 방장산에서부터 흘러 내려 온 물이 인천강과 갈곡천을 따라 흐르다가 곰소만에서 합류한다. 이 ..
고수자기
edf40wrjww2tb_NSnews:contents6대를 이어온 고수자기의 황토구운소금   고수자기의 역사는 6대를 이어 오고 있는 곳으로 전국적으로도 드문 곳이다...

  • 처음
  • 이전
  • 1 / 3
  • 다음
  • 끝

'2012-2018 한국의 유산 발굴·조사사업-국가상징부문.'

○ 역사의 전자기록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