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석대표
img
edf40wrjww2tb_NSnews:contents

woko기자 : 귀촌하신건가요?

이명석 대표 : 7년째하고 이구요, 광주에서 직장생활도 했어요.

 

woko기자 : 이 좁은 농토에서 이렇게 많이 따요?

이명석 대표 : 한 나무당 한 5키로 따요.

 

woko기자 : 얘들은 거름은 뭘로 하나요?

이명석 대표 : 유기질비료라고 있어요. 화학비료 안 쓰고 풀약도 안 쓰고 있습니다. 풀도 일일이 예초기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일 년에 한 4번 해야 합니다. 그리고 올해는 풀을 막는 보를 깔았어요. 까니까 좋더라구요. 풀이 안나니까. 그리고 수확한 다음에는 다시 걷어줘야 해요. 뿌리가 이만큼 나와 있는데 숨을 못 쉬니 걷어줘야 해요. 뿌리가 한 1m 나와 있어야 해요.

 

 

woko기자 : 소개 부탁합니다.

이명석 대표 : 이명석이라고 합니다.

 

woko기자 : 원래 하시던 일은?

이명석 대표 : 광주에서 도시에서 직장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woko기자 : 귀촌하신거구요?

이명석 대표 : 네 귀촌했습니다.

 

woko기자 : 원래 고향이 이쪽이신가요?

이명석 대표 : 아니요 전혀 모르는 동네입니다.

 

woko기자 : 그럼 이 마을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이명석 대표 : 아는 사람이 해리면소재에 살아요. 그분이 좋은데 있다 해서 소개받아 와보니 너무 좋더라구요. 공기도 좋고 산도 가깝고 바다도 가깝고 그래서 오게 되었습니다.

 

woko기자 : 그럼 농사는 아로니아 말고는 다른 것은 재배 안하시나요?

이명석 대표 : 바로 옆에 감나무 있어요. 태추라고 해서 당도 아주 좋더라구요. 굵고요.

 

woko기자 : 아로니아를 심은 지는 몇 년 되었나요?

이명석 대표 : 4년 되었습니다.

 

woko기자 : 아로니아를 보니 풀약도 안하고 친환경으로 키우시는 것 같은데? 제초작업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이명석 대표 : 다 예초기로 일일이 작업하고 있습니다. 약은 친환경 유황약을 제가 직접 만들어서 뿌리고 있어요.

 

woko기자 : 인체에 전혀 무해한가요?

이명석 대표 : 전혀 무해합니다. 막 먹어도 인체에 무해합니다. 유황유을 쓰거든요 서울에 본사가 있어요. 약재료가 비치되어 있고 제가 제조해서 뿌리고 있습니다.

 

woko기자 : 친환경재배하다보면 어려운 점이 많이 있었을 텐데?

이명석 대표 : 제일 어려운 것이 풀 잡는 것입니다. 영양공급은 제가 뭘 하냐면요. 액비를 만들고 미생물, 미생물도 직접제가 만들거든요? 미생물을 어떻게 만드냐 하면요. 현미 쌀하고 부엽토 하고 해서 4일간 숙성을 시켜요. 액비에 미생물을 넣어서 하고 있습니다.

 

woko기자 : 아로니아는 물을 좋아하는 습성이 있나요?

이명석 대표 : 물에도 강하고 햇볕에도 강해요.

 

woko기자 : 그럼 이런 계곡 같은 골짜기에 재배는 상당히 이점이 있다는 거네요?

이명석 대표 : 아주 좋죠. 물도 따로 줄 필요도 없고.

 

woko기자 : 이것을 바로 따서 드실 수 있나요?

이명석 대표 : 바로 따서 먹으면 약간 떨떠름해요. 처음에는 완전 익어야 하는데 덜 익었어요. 이게 90프로 이상 익게 되면 그때 수확해요.

 

woko기자 : 아로니아의 주 성분이 무엇이라고 알려져 있나요?

이명석 대표 : 성분은 안토시안이 많이 있구요. 또 떨떠름한 맛이 그게 좋다고 하네요. 혈액을 좋게 하구요. 성인병예방에도 참 좋고 암치료 받고 회복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woko기자 : 아로니아를 선택하게 된 계기는요?

이명석 대표 : 제가 7년 전 귀농해서 기술센터에서 교육을 받는데, 그때 블루베리를 하라고 하더라구요. 블루베리는 그때만 해도 많이 나가고 일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아로니아는 좋은지 알았는데 하는 데가 없어서 안했는데, 4년 전 기술센터에서 교육이 있더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교육받고 바로 심어버린 것이지요. 이게 좋다는 것을 아니까요. 이게 블루베리보다 성능 효과가 최하가 5배 이상이니까요. 재배하기 쉽고 풀만 관리하게 되고 수확할 때도 송이째 따니까. 블루베리는 익은 것만 하나씩 따는데 이것은 90프로 이상 익으면 송이째 따니까요.

 

woko기자 : 생과만 파시나요?

이명석 대표 : 작년까지는 생과만 팔았는데 올해부터는 원액그대로 짜서 팔라구요. 원액에 유기농설탕 좀 해서 음료수로 나가려구요. 두 가지해서 생과와 원액 유기농설탕이 가미된 음료 이렇게 3가지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woko기자 : 앞으로 저희들은 판매하는 예약시스템이 반드시 필요하시다는 말씀이네요?

이명석 대표 : 혼자 팔기에는 한계가 있자나요. 그래서 작년까지만 해도 위탁해서 생과만 팔았어요. 즙을 못하니까요. 올해는 거기에 얘기해서 이것도 한다 해서 곧 식품허가가 나오니 인쇄를 해서 광고를 해야죠.

 

woko기자 : 농촌에서 도시생활하시면서 오시면서 인터넷이나 전산을 활용한 마케팅을 많이 활용하시는데, 앞으로 농민들이 많이 활용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으면 좋겠는데요.

이명석 대표 : 그러면 좋겠어요. 농민들은 농사만 짓고 판매는 전문으로 하는 사람이 하면 좋을 것 같아요. 믿고 의지하고 서로 안심하고 농사지을 수 있자나요. 농민들은 판로가 걱정되자나요. 이것 때문에 고민했습니다.

 

 

아로니아 가공

 

woko기자 : 생과를 따서 여기서 가공을 하신다는데, 가공과정 설명 부탁드립니다.

이명석 대표 : 일단 따게 되면 한번 씻어줘야 합니다. 씻어내고 그것을 믹서기로 갈아요. 간 다음 착즙기에 넣어서 즙을 짜요. 짠 것을 바로 살균기에 들어가죠. 살균기에 저온살균해서 바로 포장해서 제품으로 나옵니다.

 

woko기자 : 살균을 안 했을 때는요?

이명석 대표 : 살균을 안 하면 안 됩니다. 위생적으로도 해야 합니다. 살균을 통해서 우리 몸에 좋지 않는 미생물을 섭취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생과 나오면 그대로 포장해서 5키로 10키로 단위로 포장해서 바로 나오고 소비자분들이 요구르트나 우유에 넣어서 먹습니다. 택배 연락만해주시면 바로 보내드립니다.

 

woko기자 : 감사합니다.

CD/DVD는 아마존미디어
edf40wrjww2tb_NSnews:contents바로보기 >>아마존미디어는 CD/DVD 제작 전문 업체로 CD/DVD 뿐만 아니라,CD/DVD 케이스의 제작 또한 하고 있다...
발걸음을 떼기 힘든 스포츠디자인몰 스폼스포츠!
edf40wrjww2tb_NSnews:contents바로보기 >>각종 스포츠&레저용품을 한자리에서 비교하고 골라 살 수 있는 복합매장 스폼스포츠!스폼측에서는 '스포츠용품은..
레포츠용품은 유보트 레포츠를!!
edf40wrjww2tb_NSnews:contents바로보기 >>유보트 레포츠는 일반적인 레포츠 용품인 보트를 포함해서 낚시용품과 캠핑용품을판매하고 있다. 특히 낚시를 즐기는 낚..
다이어트는 에코리즈를 통하여!!
edf40wrjww2tb_NSnews:contents바로보기 >>에코리즈는 다양한 요가용품들을 판매하고 있는 업체로써,요가용품으로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구입하는 요가매트가 있는..
광운대학교 맛집 선정 1호 레스토랑 오네스토 테이블!
edf40wrjww2tb_NSnews:contents2015년 6월에 오픈한 오네스토테이블은10년경력의 김세철ceo쉐프의 이태리안파스타의 맛의 정수를 보여준다근처 광운대학교 학생들..
여성의류 일랑
edf40wrjww2tb_NSnews:contents바로보기 >>아름다움 선도 주자 여성의류를 판매하는 일랑을 소개합니다.여성전문 의류 일랑은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성의류..
미녀 농부의 선택
edf40wrjww2tb_NSnews:contents메인 바로보기 >>붉은 양파즙 구입하기 >>수세미 생배즙 구입하기 >>아삭 사과즙 구입하기 >>신선야채, 신선과일 등을 판매하고..
장흥의 특산물이 많은 (주)해성유통!
vagifem virkningvagifem 5 mcg ogsportudenmad.website vagifem que esedf40wrjww2tb_NSnews:contents바로보..
직접 농사해 믿을 수 있는 참농인 농산물!
edf40wrjww2tb_NSnews:contents바로보기 >>과일, 채소, 수산해산물 등을 판매하고 있는 온라인농산물!참농인 농산물 홈쇼핑을 소개합니다.팍팍한 도시생활 중 ..
대한태권도협회와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 산하 ‘한국의 유산의 미래유산추진위’ 직업진로체험학습 협약
edf40wrjww2tb_NSnews:contentsfiogf49gjkf0d[사진]왼쪽 대한태권도협회(전무이사 김철오), 오른쪽 한국지식재산관리심사위원회 산하 ‘한국의 유산의 미래..

  • 처음
  • 이전
  • 1 / 11
  • 다음
  • 끝

'2012-2018 한국의 유산 발굴·조사사업-국가상징부문.'

○ 역사의 전자기록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
Img